발전하는 안동과학대학교 관련 소식입니다.

게시물 내용
안동과학대학교, 'BETA 페스티벌 2021' 대상, 우수상 수상


 안동과학대학교,

 'BETA 페스티벌 2021' 대상, 우수상 수상

 

  '안동과학대학교'가 안동형 창업축제 ‘BETA 페스티벌 2021‘ 대상, 우수상 동시 수상의 쾌거를 달성하였다.

 

  BETA 페스티벌 2021은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대학교가 주관하는 창업축제로 지난 1118~19일 이틀 간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 및 투자자 등을 위한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커다란 관심을 모았다. 또한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등의 성장 기회 확대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로 이슈가 됐다.

 

  특히 안동과학대학교에서는 재학생 네 팀 참가하여 두 팀이 BETA 페스티벌 2021 예비창업부문 대상, 우수상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피티라인팀(물리치료과 성창현·변승섭·강태리·최세영)''자세 교정 및 근력 보조 테이프'라는 아이디어를 고안하였다. 이 아이디어는 잘못된 자세 교정 및 통증 감소에 도움을 주는 라인과 운동 시 부착하여 운동 능력 향상 및 근력 보조 역할을 수행하는 라인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PRN(간호학과 김두나·허정민·하지경)''세이프티 라이트(Safety Light)'라는 아이디어로 우수상을 차지했다. 해당 아이디어는 병실 침상 난간이 내려갔을 때 조명이 자동 점등되어 낙상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동과학대학교의 이번 창업축제 성과는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인 '스타트업(START-UP) 창업스쿨' 프로그램의 수행 결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안동과학대학교는 교내 창업 문화 확산 및 재학생 아이디어 고도화를 위해 스타트업 창업스쿨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실제로 피티라인팀, PRN팀의 경우 최근 개최된 '창의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업캠프', '창업경진대회' 등에 참여하여 창업 온라인 특강 및 멘토링, 창의아이디어 기획서 작성·발표 등의 활동을 하였다.

 

  이처럼 교내 창업 프로그램 활동에 적극 참여한 결과 BETA 페스티벌에서 대상과 우수상이라는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BETA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피티라인팀의 성창현 학생은 "과거 막연하게 창업이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스타트업 창업스쿨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창업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전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PRN팀 김두나 학생은 "7주 간 교내 창업스쿨 멘토링 과정을 통해 탄생한 아이디어가 BETA 페스티벌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돼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안동과학대학교, 'BETA 페스티벌 2021' 대상, 우수상 수상


페이스북 바로가기https://www.facebook.com/andongscience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asc_andong

 

 

  • 이전글
    안동과학대학교, 수시 2차 면접고사 실시
  • 다음글 안동과학대학교 호텔조리과, 지역사회 소외계층 음식 나눔 봉사 실시!

알림존

  • 안동과학대학교,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 예비 자율개선대학'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겸ㆍ초빙 교수님을 모십니다.